본문 바로가기

성주의 숨은 사찰, 심원사

728x90
반응형

심원사는 가야산역사신화 테마관과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성주여행에 있어 역사신화테마관과 함께 같이 둘러보면 좋습니다.


가야산 식물원도 근처에 위치해있습니다.





심원사의 모습을 아래 영상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FBLRZnh_Yc






역사신화테마관 주차장 쪽으로 나오면 심원사로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가야산 동쪽 자락에 위치한 심원사는
고려 때 도은 이숭인 선생의, 심원사 장로께 드리는 시에서 '심원고사 재야산(深源古寺 在倻山)' 구절을 보면 오래된 사찰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10분 조금 넘게 소요됩니다.
경사가 조금 있어서 힘들었어요...



차로 이용할 경우 3분 내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울창한 소나무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사찰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높은 축대 위로 웅장한 사찰이 보이네요.








아름다운 형식의 광배







심원사 중앙에는 많은 문화재가 있습니다.
9세기 초에 조성된 심원사 삼층석탑 (경상북도 문화재자료 116호)







극락전

아름다운 형식의 광배, 석조 유물 일괄(경상북도 문화재자료 525호) 등 다수의 문화재가 있습니다









대웅전


뒤로는 팔공산이 보이고
대웅전 옆으로 목탑형식의 아름다운 약사전이 보이네요








문수전


멀리 앞에 보이는 팔공산 위로 떠오르는 해를 보면
마음이 한결 편안해질 것 같네요.














심원사의 주소와 전화는 아래와 같습니다.
주소 :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17-56(심원사)
전화 : 054-931-6887







혹시 심원사에서 템플스테이를 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 달아놓을테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templestay.com/temple_info.asp?t_id=simwonsa

템플스테이 | 참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주소 :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가야산식물원길 17-56(심원사) 전화 : 054-931-6887 심원사(성주) 경상북도 성주군 수륜면 백운리 가야산 동쪽 자락에 위치한 심원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소속의 사찰입

www.templesta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