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 올림픽 기념관, 평창여행 잠시 쉬어가는 곳

728x90
반응형

평창올림픽 기념관의 모습은

아래 영상으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dA9DwwxKQKM?si=IWVbRYAfvs52QVZa

 

 

 

대관령에 위치한 평창 올림픽 기념관

주소를 찍고 오면 주차장이 바로 나오고 왼쪽으로 위 사진과 같이 들어와야 관람 안내에 따라 볼 수 있다.

계단으로 올라가기 전 오른쪽에는

개폐회식 장소가 나오는데

눈이 쌓여 있어 풍경이 정말 아름다웠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만들어진 관람 안내 가이드라인 따라 쭉 둘러보면 된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자유롭게 관람하면 된다.

올림픽 성화봉송을 위한 성화대가 입구 초반에 나온다

그밖에 올림픽 굿즈들도 전시가 되어 있다.

알파인스키, 봅슬레이 등 선수복도 진열되어 있다.

뒤에는 패럴림픽 기념하는 공간도 나오고

 

영상관도 있다.

천천히 둘러보면 40분 내로 볼 수 있다.

기계가 돌아가는데..

넋놓고 보다가 왔다.

봅슬레이 스키점프 등 돌아가는 모습이

계속해서 움직인다

개회식 때(?) 등장했던 인면조

관람 끝에는 게임체험존과 시상대 포토존이 있다

관람을 모두 마치면 조그마한 카페가 나온다.

 

카페에서는 다양한 굿즈들이 판매되고 있다.

뭉초 인형, 뱃지, 마그넷,

머그컵 등

에코백도 판매하고 있다.

오늘은 카페가 열었다.

방문객이 많아서 였던 것 같다.

나는 마그넷 뱃지를 샀다.

가격은 5천원 조금 큰 건 9천원이다.

이날 토크 콘서트가 진행되었는데

리허설 준비하는 유승민 선수를 볼 수 있었다.

이어서 옥상정원까지 올라가본다.

사람이 많아 계단있는 곳으로 향했고

가는 길에 역대 올림픽의 굿즈들이 전시되어 있었다.

옥상정원에 도착했다.

각 선수들의 손도장 자국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개폐회식 장소를 위에서 내려다 볼 수 있게 시야가 쭉 트여있다.

날씨가 으슬으슬 추워 돌아가기로 했다.

가기전 입구 옆에는 체험부스가 있었다.

뽑기 게임과 추첨이벤트도 있었다.

감자도 구워주고 있어서 사람들이 감자를 먹고 있었는데, 여러모로 올림픽 기간 중이어서 활기찬 모습을 느낄 수 있었다.

외국인 선수들도 일정을 끝내고 기념관 둘러보며 체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