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이로드] 하옹촌 재첩식당 / 재첩 한상차림! 재첩모듬 정식

728x90
반응형

하동군 하동읍 신기리

재첩 특화마을에 위치한 식당이다

참게장, 재첩회 등 포장 배송도 하고 있다.

4인석 20개 정도 되는 규모다.

동시수용은 음식 제공을 고려하면 25명 가량 되어보였다.

모듬으로 주문했다.

재첩 무침, 참게장, 재첩국, 재첩 부침개가 나온다.

가격은 18000원

콩자반 멸치볶음

재첩회는 초고추장에 담아져서 나온다.

보통의 초고추장보다는 매콤함이 덜하고

조금 더 새콤하고 단맛이 강하면서 묽다.

재첩의 맛은 다슬기와 마찬가지로 밍밍함이다.

세게 간이 되어 있으면 안 된다.

(개인 생각이니 무시해도 된다.)

그걸 이해할 수 없다면 어쩔 수 없다.

재첩국은 그런 점에서 봤을 때 의외로 살짝 간이 있다.

크게 호불호는 갈리지 않아보인다.

부침개도 바삭하게 잘 되어 나왔다.

참게장은 약간 쌉싸름한 맛이 있다.

본래 이런 독특한 느낌인 건가 싶다.

보통 간장게장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맛이었다.

재첩국은 뜨끈하게 살짝 가미된 간이

은은해서 좋았다.

많이 짜게 먹는 사람이라면

맹탕이라며 아쉬워할 수 있다.

내 입맛에는 그 정도는 아니었다.

 

 

~ 엄청 맛있다! 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럭저럭 괜찮다. 다른 리뷰에서는 여사장님의 불친절함이 있었다고 했는데

내가 간 날은 남자 사장님만 계셨고, 불친절하지는 않았다.

 

 

https://place.map.kakao.com/14743817

 

하옹촌식당

경남 하동군 하동읍 섬진강대로 1877 (하동읍 신기리 346)

place.map.kakao.com

 

728x90